Schedule : Mon - Fri, 19:00 - 21:00 @ N13-1 #305

< 학생복지위원회 연혁 >

1993년 KAIST 학생복지위원회 출범

1993년 교내 당구장 운영 및 관리 실시

2005년 학생복지위원회 최초 회칙 제정

2015년 장영신학생회관으로 학생복지위원회실 이전(제 23대)

2017년 노천극장 코인노래방 운영 사업 실시

학생복지위원회 소개

KAIST 학생복지위원회는 KAIST 학우들의 복지를 담당하고 있는 총학생회 산하 상설위원회입니다. 총학생회 집행부와는 별도로 분리되어 자주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복지 사업 진행 및 경영에 특화된 학생 자치 기구입니다.

학생복지위원회는 학우들의 공리적 이익과 복지혜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학우들의 만족스러운 캠퍼스 생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생복지위원회에서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민주성과 투명성을 필두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진행합니다.

본회는 학우들이 이용하는 학내 복지 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노천극장 코인노래방을 운영하여 얻은 수익을 복지 기금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복지 사업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학우들이 필요한 물품들을 공동구매하거나 여러 행사 및 복지 사업을 추진하며 학생 사회에 속해있는 학우들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학생복지위원회는 학우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Gmail, Facebook, Instagram, 에브리타임, ARA,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의 여러 온라인 소통 매체들을 통해 학생복지위원회와 소통하실 수 있으며, 상근 시간에 찾아오시면 학생복지위원회와 직접 소통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학생복지위원회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학생복지위원회의 정보 및 각종 사업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업

학생복지위원회의 사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상시 사업을 진행합니다.

학생복지위원회는 KAIST 학우들을 위해 평일마다 상근을 합니다. 이때 대여 사업을 진행하여 학우들이 각종 행사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천극장의 코인노래방을 운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통한 모든 수익은 학생복지위원회의 복지 기금으로서 복지 사업에 이용됩니다.

둘째, 계절별로 시기에 맞는 각종 복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야구잠바, 돕바 등의 공동구매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 학기마다 학우들이 편리하게 중고책을 거래할 수 있도록 북마켓을 운영 중에 있고, 학기 말 학우들의 이사를 도와주는 학기 말 택배 사업이나, 학우들의 복지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 사업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봄학기에 진행하는 교내 친목 도모 행사인 딸기 파티에서 딸기와 김밥 등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가을학기에는 추석마다 추석 귀향 버스 사업을 실시하여 학우들의 복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학기 초에는 신입생들이 학교의 중요 일정을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온라인 달력을 제작하고 배부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근시간

월 – 금 (Mon – Fri), 19:00 – 21:00
공휴일, 시험기간(2주), 방학 제외

연락방법

Phone:

E-mail:

Facebook:

Instagram:

.

kaistwelfare@gmail.com

facebook.com/kaistwelfare

ID: kaist._.welfare

찾아오시는 길

대전광역시 유성구 어은동 대학로 291

N13-1 장영신학생회관 305호 / Chang Young Shin Student Activity Center, room 305